메인메뉴

랜딩페이지형 홈페이지 출시

유용한웹상식

새로운글

싱가포르 국가 접속량 증..
안녕하세요. 로사이트입니다.최근 싱가포르 국가에서 접속하는 트래픽의 급증으로 트래픽 초과되는 ..
공지사항2024.01.02
노무법인위맥(리뉴얼) 홈..
노무법인위맥(리뉴얼) 홈페이지 제작이 계약되었습니다. 로사이트를 선택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수주완료현황2023.08.30
회계법인 나루 홈페이지 ..
회계법인 나루 홈페이지 제작이 계약되었습니다. 로사이트를 선택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스트레..
수주완료현황2023.07.19
아이피 플러스 홈페이지 ..
아이피 플러스 홈페이지 제작이 계약되었습니다. 로사이트를 선택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스트레..
수주완료현황2023.07.13
법무법인대한중앙(범죄피..
법무법인대한중앙(범죄피해자보호센터) 홈페이지 제작이 계약되었습니다. 로사이트를 선택해주..
수주완료현황2023.01.30
법무법인 금성 홈페이지 ..
법무법인 금성 홈페이지 제작이 계약되었습니다. 로사이트를 선택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스트레..
수주완료현황2022.12.28
푸른 숲인사노무 홈페이지..
푸른 숲인사노무 홈페이지 제작이 계약되었습니다. 로사이트를 선택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스트..
수주완료현황2022.12.16
법무법인 여명 홈페이지 ..
법무법인 여명 홈페이지 제작이 계약되었습니다. 로사이트를 선택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스트레..
수주완료현황2022.12.12
법률사무소 위드윤 홈페이..
법률사무소 위드윤 홈페이지 제작이 계약되었습니다. 로사이트를 선택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스..
수주완료현황2022.11.20
법무법인금양 홈페이지 제..
법무법인금양 홈페이지 제작이 계약되었습니다. 로사이트를 선택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스트레..
수주완료현황2022.10.27

키워드광고등록으로 홈페이지를 홍보하자

키워드 광고란?

 

 키워드 광고란 매스컴광고처럼 불특정 다수에게 보여지는것이 아닌 내가 지정한 키워드에 한해서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는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광고를 말합니다.

 필요에 의해서 찾아오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이기 때문에, 여타 광고에 비해서 비용대비 효과가 높은 광고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키워드 광고로 가장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포털은 네이버, 다음입니다.

 

 

키워드 광고의 종류

 

키워드 광고가 진행되는 방식은 몇가지가 있는데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CPC(Cost per Click) -  클릭당 과금방식을 말하는 CPC는 사용자가 검색엔진에서 해당키워드로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접속한 수만큼 광고비를 지불하는 종량제방식의 광고

2) CPM(Cost per Mille) - 클릭 수가 아닌 노출수를 기준으로 광고비를 지불하는 정액제 방식의 광고며, 1000회 노출을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한다

3) CPT(Cost per Time) - 해당 키워드 노출을 기간을 정하여 광고비를 지불하는 정액제 방식의 광고

 

 

키워드 광고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

 

1) 랜딩페이지 활용 - 랜딩페이지란 키워드 광고뿐만 아니라 모든 링크들을 클릭했을 때 나오는 페이지를 뜻 합니다. 

 고객이 광고를 통해 내 홈페이지에 들어온 방문자가 되었다면 상품을 구매하거나 혹은 잠재고객이 되거나, 추 후 홈페이지에 자주 방문하게 되어야 광고를 통한 이득을 봤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방문자가 A란 키워드를 검색해서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였는데 A에 관한 컨텐츠가 없거나 한 참 찾아야 찾아 볼 수 있다면, 키워드 광고의 중요한 항목인 '방문 후 구매로 전환'이 잘 이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홈페이지 관리자는 키워드 광고로 유입되는 방문자들에게 해당키워드에 맞는 컨텐츠가 있는 페이지를 링크해야 효과적으로 키워드 광고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 1번과 2번 항목중 전환률이 높게 나올 링크는 어느 항목일까요??

 

- 검색키워드 '마케팅최적화 홈페이지제작'

(1) 마케팅최적화 홈페이지제작

(2) 마케팅최적화 홈페이지제작

 

 

2) 문안활용(Title & Description) - 키워드 검색후에 보이는 광고문안 설정으로 다른 홈페이지보다 더 많은 클릭을 유도 할 수 있습니다. 

광고 문안 작성의 키포인트는 바로 강점, 차별화입니다.

 경쟁사들과의 클릭전쟁에서 앞서려면 우리회사가 강점인 부분을 구체적으로 광고문안에 표시해야합니다. 나와 경쟁사홈페이지들은 동일한 상품과 컨텐츠를 판매하는 곳이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한가지라도 강점,차별화를 제시해야 고객들에게 우선적인 클릭을 유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광고문안 작성에 도움이 되는 동영상 4편을 소개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참고동영상

 

- 광고문안 기본 작성법

- 클릭하게 만드는 매력적인 광고문안 만들기

- 다양한 사례로 살펴보는 효과적인 광고문안 1편

다양한 사례로 살펴보는 효과적인 광고문안 2편

 

 

 

3) 광고비 배분키워드광고를 진행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부분은 광고비의 활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광고에 사용할 수 있는 예산은 한정적인데 반해 키워드광고로 이끌어낼 수 있는 효과는 크면 클수록 좋기 때문이죠. 그렇기때문에 한정적인 예산을 계획있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내가 하는 업종이 성수기, 비성수기를 타는 업종이라면 성수기 동안에는 클릭수가 곧 매출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평소보다 많은 광고비를 투자해 최대한의 클릭수를 이끌어 내야하고, 이와 반대로 비성수기에는 성수기와 비교하여 클릭수가 매출로 이어질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비용를 최대한으로 아끼면서 효율적으로 광고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찾아야합니다. 

 그리고 포털사이트의 키워드 광고설정에서 광고예산을 효율적으로 배분이 가능하도록 예산설정이 가능하며, 키워드 광고 보고서를 보면서 전환률이 높아 비용을 집중 투자할 키워드와 적게 투자할 키워드 그리고 빼야 할 키워드를 설정하여 광고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주)오마이사이트 경영기획팀 임진영

pwds338@ohmysite.co.kr

 

 

 

공유하기
등록일
2013-08-29 14:59
조회
18,310